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3일 제주시 봉개동 제주4·3평화공원 위령제단에서 분향하고 있다. 2024.3.23/뉴스1 ⓒ News1 오현지 기자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3일 "제주 4·3의 진실을 제대로 알리고 왜곡과 폄훼를 멈추게 하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제주시 봉개동 제주 4·3 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한 뒤 "4·3 피해자와 유족을 능멸하고 혐오하는 이들이 버젓이 판을 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집권당 의원과 후보란 사람이 대놓고 4·3을 폄훼하고 비아냥거린다. 그러나 정부는 손을 놓고 있다"며 "혹시 생각이 같이 때문이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은 제주 4·3의 진실을 제대로 알리고, 국가폭력으로 피해 본 분들과 유가족에게 제대로 보상하겠다"며 "표현의 자유란 가면을 쓰고 벌어지는 왜곡·폄훼를 멈추게 하기 위해 법과 제도를 다시 정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대표는 공원 참배 뒤 열린 4·3 희생자 유족과 간담회에서도 4·3 희생자·유가족의 명예를 훼손할 경우 처벌할 수 있도록 '4·3 특별법' 개정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엔 제주 동문시장을 찾아 도민을 만나며 1박 2일간의 제주 방문 일정을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