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자동차업체 JAC가 제주를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세계 유일의 순수 전기자동차 엑스포인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이틀째인 19일 오전 행사장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삼다홀에서 EV PR쇼가 열렸다.

올해 처음 개최된 EV PR쇼는 유망 중소·중견기업들이 각 사의 사업과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로 첫날 대경엔지니어링, 쎄미시스코, 이엔테크놀러지, 브라이선 EV코리아 등 4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국내 코스닥 상장법인 회사 쎄미시스코는 국내 초소형 전기차 생산업체 새안과 중국 완성차업체 JAC의 전기차 사업을 설명했다.

새안은 이날 초소형 전기차 '위드', 역삼륜 전기스쿠터 '위드유'에 대한 기술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계획 등을 설명했다.

JAC는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가 250㎞가 넘는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EV6S'를 공개하고 기술을 소개했다.

삼성SDI의 배터리를 장착한 JAC는 쎄미시스코와 손잡고 제주를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공식 진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제주 토종기업 대경엔지니어링은 제주의 오름과 동자석 등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완속 충전기 'EV-Jstar'와 최고 속도 30㎞의 농업용 전기차 'j-Farm'의 기술을 소개했다.

이엔테크놀러지는 에너지 저장장치(ESS), 플라즈마 코팅용 전원공급장치 등을 소개했고 호주에 본사를 둔 브라이선전기차의 한국법인인 브라이선 EV코리아는 전기차 버스와 배터리팩 등을 소개했다.

김대환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이번 엑스포에서 처음 개최되는 EV PR쇼를 통해 전기차 산업 육성뿐 아니라 유망 중견 기업의 발굴과 활로 개척에도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